본문 바로가기
일상

보정동 카페거리 맛집 경양카츠 냠냠 후기

by 환호tv 2023. 3. 2.
반응형

안녕하세요 :)

 

환호TV입니다.

 

최근에 일어난 교통사고 때문에 배달 부업을 못하다 보니 모아둔 돈을 쓰고만 있는 요즘 입니다 ;)

그래서 요즘 포스팅도 소비하는 글만 소개 드리게 되네요.

그래도 꾸준히 업로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 글을 기다리는 분들이 계실 지도 모르니까요 :)

 

그래서 오늘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보정동 카페거리의 소개와 함께 제가 방문한 '경양카츠' 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보정동 카페거리란?

보정동 카페거리 지도 표기 ⓒ네이버 지도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동부에 위치한 번화가입니다.

보정동 카페거리 중심부. ⓒ경기도 대학생기자단

남부로 보정동이 크게 자리하고 있지만 보정동 카페거리는 탄천변으로 조성되어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근처 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에겐 '죽전의 강남' 으로 불리울 만큼 커다란 상업지구입니다.

ⓒ스마트관광신문

근방의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이 동시에 구비되어있어 소비가 활발하며, 그만큼 유동인구가 많습니다. 

용인에 사신다면 한번 쯤 들어보셨을 번화가입니다.

보정동 카페거리는 예전부터 화폐가 불안정하던 시기에 조선 왕조의 정치인이 여기서 휴식을 취하며 풍경을 즐겼다는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또한, 근처에는 한국전쟁 당시 우리나라 군과 미군이 교전했던 장소로 유명한 보정리 전투유적도 있어 역사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스마트관광신문

이제는 예쁜 카페들이 한 줄로 늘어서 있어, 보정동 카페거리를 방문한 많은 이들이 차 한 잔과 함께 조용한 분위기에서 힐링을 즐기고 있습니다.

카페거리 내에는 유럽 감성을 물씬 풍기는 카페부터 인테리어가 독특한 카페, 녹차 전문점, 제빵소 등 다양한 맛과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또한, 보정동 카페거리 근처에는 용인시립미술관, 올림픽 공원 등 다양한 관광 명소가 있어, 카페뿐만 아니라 다양한 즐길 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경양카츠 입구. ⓒ스마트관광신문

보정동 카페거리는 갈 때마다 느끼지만 정말 예쁩니다. 

가까이 살고 있어 행복하다는 느낌을 줍니다. 

그만큼 자주 오고 싶은 곳이니까요.

 

경양카츠는 보정동 카페거리 내에 위치한 일식 음식점으로, 특히 안심 등심 돈카츠가 인기 메뉴 중 하나입니다.

처음에는 안쪽 자리에 앉았다가, 가게 내 음악을 재생하는 스피커 바로 아래 자리라서 창가 쪽 자리로 바꿨습니다.

귀가 조금 아플 것 같아서요 ;)

창문 밖으로 보이는 건물들도, 하늘도 식사 전 행복감을 더해줬습니다. 

따뜻한 분위기에서 즐기는 돈카츠는 역시 더할 나위 없죠.

저는 안심 등심 돈카츠를 시켰습니다.

가격대는 14,500원 입니다.

안심 등심 돈카츠는 고기 안쪽 부분인 안심 부위를 사용해 만든 돈가츠로,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경양카츠에서는 고기를 전문적으로 관리해 불필요한 기름과 수분을 제거하여 건강하고 맛있는 돈가츠를 제공합니다.

또한, 경양카츠에서는 고기 외에도 유자청샐러드, 써니사이드(계란후라이)라이스(공기밥), 국수 등 다양한 반찬과 함께 제공되어 포만감을 높이며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더불어, 식사를 더욱 풍성하게 즐기고 싶다면 추가 주문으로 생맥주나 일본 전통주인 일본소주 등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우선 샐러드에 끼얹어진 유자청으로 만든 소스가 인상 깊었습니다.자칫하면 느끼할 수 있는 돈카츠를 먹기 전 입맛을 돋구어 주는 역할로 제격이었어요.

부추절임, 백김치, 돈카츠 소스, 레몬, 갈치속젓, 와사비, 새우젓, 소금.

곁들일 수 있는 찬들이 무려 8가지이며, 돈카츠를 제외한 모든 찬들은 계속해서 리필해주신다고 해요.

물론 밥과 국수도 포함이죠.

뭔가 매콤하면서 꾸덕한 국물이 먹고 싶어서 카레를 하나 시켰어요.

조그만 미니 화로에 나오는데 너무 귀엽더라구요.

일식 집은 항상 느끼지만 식기들이 너무 아기자기해서 소꿉놀이 하는 듯한 즐거움을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

특히 오른쪽의 고추절임은...

없으면 돈카츠 못먹을 정도로 너무 매콤달달고소한 곁들임이었어요.

거기에 와사비까지 하면 죽더라도.. 여한이 없어요.

정말 맛있게 잘 먹고 나와서 저희는 카페거리인 만큼 카페를 갔답니다.

 

카페도 하나하나 둘러보면서 리뷰 하고 싶네요 :)

 

역사와 전통에 대해서도 공부했고, 얼마나 좋은 곳인지 너무나 깊이 체감한 지금부터는 시간 될 때마다 가려고 합니다.

 

혹시라도 오시게 되면 경양카츠는 꼭 드셔보시길 바라요 :)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

반응형